불신주의 방랑자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he-distrustful-wanderer-1024x1024.png 입니다.

생 존 확 률

당신은 어느 그룹에도 소속되지 않고 홀로 다니는 것을 희망합니다. 홀로 다니는 만큼 생존 확률 또한 그에 기반하여 악영향을 받지만, 그래도 당신은 그룹으로 행동할 때의 불이익으로부터 완전히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가끔 가다가 동행하는 것 외에는 곁에 두는 사람이 없는 유형으로, 3위에서 4.5위 정도의 생존율을 오락가락합니다.

악 행 인 지

당신은 악행에 민감할 수도 있고 그저 침묵하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그래도 다른 침묵하는 수색자나 경계하는 스캐빈저들 보다는 조금이나마 제약이 덜한 편입니다. 당신이 하고자 한다면 홀로인 만큼 지켜야 할 무언가 또한 없기에 더 자유로이 행동할 수 있으며, 이것이 강해지면 불량스런 약탈자 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소속감이 더 낮아지는 동시에 악행 인지도 또한 낮아진다면 배신하는 내통자에 가까워질 테고요.

결론적으로 당신은 홀로 다니면서 말 그대로 방랑할 확률이 높습니다.

유 형 관 계

‘가학적인 불한당’들과는 큰 접점이 없으나 만나게 된다면 당신은 경계할 것입니다. 애초에 사람을 믿지 않게된 것은 이들의 영향이 아주 크니까요.

‘부추기는 조종자’로 하여금 당신은 이전의 그룹에서 쫓겨나며 사람에 대해 진절머리가 나 불신주의로 변했을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폐쇄적인 파수꾼’은 당신과 비슷하지만 동시에 다릅니다. 당신이 소속감이 높다면 이들과 같이 됐을 것이며, 이들이 소속감이 낮았다면 당신과 같이 됐겠죠. 서로 무안한 사이로 그다지 크게 다툼과 정 또한 없을 것입니다.

‘배신하는 내통자’로 인하여 당신은 사람을 믿지 못하게 됐을 수도 있고, 더 나아가서 당신이 그들처럼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비교적 사람에 대한 믿음보다는 도리는 남아있는 편이니, 그 인식을 유지할 수 있다면 이들처럼 되진 않겠죠.

‘외면하는 부역자’를 당신은 싫어할 수도 있겠습니다. 당신은 책임질 것도 없으며 자신을 제약할 것이 없기에 그렇게 느끼는 걸 수도 있겠지만요, 그들은 당신과는 달리 무언가에 묶인 채 스스로도 하기 싫은 일을 강제받아 하고 있거나 두려움으로 하여금 계속 그럴 것입니다.

“불신주의 방랑자”의 17개의 생각

  1. 저 처음에는 외면하는 부역자 나왔는데, 다시 한번 정신차리고 테스트해보니까 요거 나왔네요.. 정신승리긴 하지만 저랑 똑같은 동지 있으신지..?!

  2. 이것저것 다 집어넣어놔서 어떻게든 해당되게 만들었네
    내가 만들어어도 이것보단 낫겠다
    에베베베

  3. 진심으로 좀비사태 일어나면 전 혼자 살아남겠습니다! 어쩌다 자고 있는 생존자를 만나면 가방을 슬쩍해갈지도?

  4. 가족이나 진짜 믿을 만한 친구도 없어서 그냥 불신주의가 되어버렸네 ㅋㅋㅋ 애초에 생전 처음 보는 사람을 어케 믿음

  5. 사실 소속되는것은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처음 보는 사람을 믿을수도 없고, 만약 믿는다 해도 언젠가 배신할지도 모르는 두려움에 결국 완전히 믿고가지는 못할겁니다. 물론 원래 알고 있던 사람들과 같이한다면 그 언제보다 행복하겠지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