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면하는 부역자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he-dismissing-collaborator-1024x1024.png 입니다.
‘외면하는 부역자’는 악행인지를 두고 보았을 때 좀더 오른쪽으로 치우쳐져 있어야 하지만, 생존율은 사진의 표시대로입니다.

생 존 확 률

당신은 어떤 그룹이든 우선 소속되는 것을 희망합니다. 만약 당신이 부득이한 정찰자와 같이 악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그룹에 소속된다면 물론 다행인 일이겠지만, 만약 당신이 ‘가학적인 불한당’과 같은 이들이 득실거리는 그룹에 가게 된다면 그때는 악몽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그들의 독선적인 악행들과 당신을 갖고놀기 위한 보호 덕분에 물자는 충족하여 쉬이 죽지는 않겠지만, 당신의 마음은 병들어가겠죠, 침묵하는 수색자-경계하는 스캐빈저 사이의 생존율을 가집니다.

악 행 인 지

당신은 상당히 악행에 민감하지만 타협적입니다. 타협적인 것은 침묵하는 수색자와 같지만, 게다가 거기에 소속감에 대한 추구가 더해진 편입니다. 그러나 악에 대한 인지도는 여전히 남아있어서, 경계하는 스캐빈저와 침묵하는 수색자가 불의에 눈을 감거나 오히려 암묵적으로 용인해준다면 당신은 더 나아가서 그런 불의들을 저지르게 강제되는 동시에 악인들의 그룹에서 부역합니다. 자신이 피해를 주지 않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당신은 악인들의 그룹에서 그들에게 여러 악한 일들을 명령받게 되면서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못할 지경에 이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당신은 이런 재난 상황에서 악인들의 그룹에서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외면하면서 악행을 저지르고, 부역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유 형 관 계

‘가학적인 불한당‘들이야말로 당신을 이렇게 만든 주범들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당신이 만만하고 악행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세심한 사람인 걸 알고는 완전히 흥미로, 재미로 당신에게 악행을 시키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저항하지 못한 채 그들에게 부역하고 있고요… 언젠가 당신이 반항할 날이 올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그들의 힘이 막강하니 그만한 준비를 해두고 해야겠죠?

‘부추기는 조종자’에 의해 당신이 최전선으로 떠밀려서 희생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들의 교묘한 말들에 속아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겁니다. 당신이 아무리 선인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그룹에 있다한들 그들은 모습을 감추고 뻔뻔스레 뒤에서 부추기며 조종을 하고 있으니 그들에 대한 민감한 주의가 필요할 겁니다.단락

‘폐쇄적인 파수꾼’이 있는 공동체에 있다면 다행입니다. 당신은 적어도 가학적인 불한당들이 넘쳐나는 그룹에서 그들의 장난감이 되지는 않을 테니까요, 파수꾼의 과한 폐쇄주의가 약간 마음에 걸리긴 하겠지만, 적어도 당신은 안전할 겁니다. 그러나 그룹이 아닌 외부인으로 그를 마주하게 된다면 가차없이 내쳐지겠죠.

‘배신하는 내통자’가 당신에게 접근해서 호의적으로 구는 척 하다가 당신을 제일 첫 희생양으로 삼을 확률이 높습니다. 부추기는 조종자가 그룹원의 여론을 당신을 희생시키도록 부추긴다면, 배신하는 내통자는 당신과 관계를 맺은 뒤에 등치는 것을 자주 합니다.

‘불신주의 방랑자’를 마주하게 된다면 적어도 당신은 그와 함께 동행할 수는 없을 겁니다. 그래도 너무나도 순박한 당신의 태도와 사상관을 알게 된다면, 적어도 도움을 받을 확률이 약간은 있겠네요.

“외면하는 부역자”의 88개의 생각

    1. 말두안돼에~~~~~ㅜㅜ
      내가 불한당에 의해 최전방으로 내몰려 희생을 당한다니ㅜㅜ
      낵아ㅜㅜㅜ 이 선량한 시민인 내가ㅜㅜ
      후엉ㅜㅜ 하지만 너무정확해ㅜㅜ
      반박할수없움ㅜㅜ

    1. 그거 인정요. 나름대로 진지하게 골랐는데 호구 유형이 나올줄이야ㅠㅠㅠㅠ 우리 마음 더 단단히 먹어요….!

  1. 이냐…나 호구 아니란 말야…이 결과 만족 모태 다시하겠어…!!!!!!!!!!!!ㅠㅜㅠ 나 완전 나쁜 사람인데…호구 아닌데…

    1. 예상 외로 많은 분들이 해당 결과가 도출된 듯 하여 검수를 거쳤으나 검수 결과 구동기에는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냉혹한 판단으로 나오기는 어려운 유형인데 순박한 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 세상은 아직 살만한 것 같습니다!

    2. 엔팁은 없나요.. 이기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나봐요.. 또 한편으로는 억울하게 당할 것 같기도 하고 쨌든 ENTP는 없는건가요…

  2. 전 estj인데도 이거 나왔어요 ㅋㅋㅋ 남한테 피해 안 끼치고 싶은데 한편으론 나도 안전하고 싶고…이 상충되는 두 가지 사이에서 고민하다 보니 호구가 된듯 ㅠ

  3. INFJ는 없으신가요,,
    고르면서 와 나 완전 나쁘다… 진정한 선은 없는건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골랐는데 결과는 호구네요ㅠㅠ

    1. INFJ 동감…고르면서도 크흡!! 어쩔수없어 이게 최선이야 난 나쁜아이야 했는데….호구였군……………………….롸ㅇ ㅅㅇ)…….?????

  4. 나름 냉정하게 골랐는데 호구가 나왔네..
    이건 선택지를 보고 고른거니까 만약 선택지가 없이 나 혼자 생각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다르겠지!!

  5. 선택지를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선택지를 고르라면 호구가 나오고, 선택지가 없는 현실에서는 동료를
    원하면서도 낯을 가리며 타인을 경계하는
    타입이 나오네요..

  6. 아니 내가 호구라니..ㅠㅠㅠㅠㅠㅠㅠ하..너무 슬프네요…ㅠㅠㅜㅠ
    그치만 다같이 뭉쳐야 오래산다고 ㅠㅠㅠㅠㅠ

  7. 엥 나는 호구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여기 댓글 왜 다 호구호구 거림…ㅠㅠㅠ?……………….난 호구아닌데…..

  8. 내가 호구라니..!! 아니 근데 나 살겠다고 남을 위협하고 물건를 뺏을수는 없잖아요ㅠ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어케 그래요ㅠㅠ

  9. 나름 개인적으로 판단했다고 생각했는디… 남 돕는데에 할수있는데까지만 해보고 그 이상은 못하겠다 주의라서 그른가

  10. ㅇㄴ물론 인픞인지라 호구일 수도 있지만 그럴 바엔 희생양도 뭣도 안하고 내 의지로 희생하고 죽을래…조종당해 죽을바엔 사람 구하고 죽을거야 호구되기 싫어!!

  11. 나는 내가 이 유형이 아니라고 부정하면서 댓글창에 왔고,
    댓글들의 한결같은 반응들을 보며 나도 같은 유형이란 걸 인정해야 했다.

    내가 호구라니…

  12. 아개웃기네 소름이다 착한것도 애매하게착한거 진짜… 급식때도 무리에서 한명 따시키면 하루정도 애매하게 동참하다(말걸면 떨떠름 하게대답한다거나) 결국 못참고 연락해서 다챙기고 같이다니다 역으로 따당하고그랬는데 (호구왔는가)

    옆에서 막 부추기면 내가나서서 구하러가다뒤질듯 ㄹㅇ로 ㅠㅠ 근데… 좀아포 상황에서 어린애를 혼자두면 죽을꺼 뻔히 아는데 냅두고 갈길가면서 까지 살고싶진않아 ㅠ.ㅠ 근데 악당들이 내 머리에 총겨누고 죽이라하면…음…몰겟어 (내가)울고짜고 진짜못죽이겠다고 하다 죽을듯. 근데 가족목숨갖고 협박하면 악행도 할 것 같아

  13. 한 달에 한번 꼴로 해봤는데 계속 이 거 나와 ㅜㅜ
    왜?? 나 나쁜 짓 안 할거라고 ㅜ 누가 시켜도 안 할거라고 ㅠㅠ
    좀 냉정했나.. 하면서 왔는데 ㅋㅋ큐ㅠㅠ 호구라늬…… 찐 INTP인데..
    20대 청년이랑 노인분이랑 아이랑 의사선생님이랑 다 살려서 그런가?

  14. 그래프상으로 보면 별로 착한 유형도 아닌데 호구됐다고 징징대는 사람들 제일 많음ㅋㅋㅋㅋ 외면하는 부역자, 자기 힘으로 살겠다는 것도 아니고 악일지라도 부역으로 남들한테 빌붙어서 생존을 도모하겠다는 유형인데 이게 어떻게 호구냐 프리라이더지ㅋㅋㅋ 진짜 양심 찾는 유형들보다 더 징징대는 것까지 이 유형의 찌질함을 잘 보여주는듯

      1. 이것 봐 누가 말 ‘시키지 않았는데’ 말을 했다,
        ‘혼자’ 분석한다가 공격포인트임
        선인같은 신념도 악인같은 자아도 없음
        배신자나 조종자하기엔 머리가 딸리고
        징벌자나 정찰자 하기엔 간이 작음
        악이든 선이든 리더하기엔 카리스마가 없음
        방랑자같은 독립심이나 파수꾼같은 책임감도 없음
        막연하게 자긴 손해를 봤다는 피해의식과 남탓뿐
        그래도 스펙에 비해 생존율은 높다는게 장점이라 현대사회의 많은 문제(확산)에 기여하고 있음

    1. 착한거랑 호구인거랑은 완전 별개의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애매하게 착하기 때문에 호구가 될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15. 헐 안돼…. 난 정의롭고 싶다고 ㅜ 선하고 싶은데 …. 최후의 내몰리는 순간에도 선함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진짜 멘탈갑 멋지고 강한사람이라는데 나는 아직 엄청 약한가봐…강해지자아좌좌

    댓글창못보고 상담창에 이글써버럿네 머쓱

  16. 호구라는 소리가 아니라 판단에 의해 더 생존률이 높은 그룹이 악행그룹이라 판단, 악행그룹에 들어갈 확률이 높다는거고 이 타입은 지가 스스로 악행그룹에 찾아가 들어갈 것 같지는 않네요
    어디까지나 평범한 인간이라는 전제 하에 나온 결과이니 본인 무장상태나 전투력에 비례하는 결과는 아닌 것 같네요.
    결론은 본인 하기 나름이라는 뜻임. 불의를 외면한다고 해서 정의롭지 못하다는 뜻도 아니고 악행 그룹에 갖고 놀려질 확률이 크다고 해서 님들이 그럴거라는 뜻도 아님.
    진짜 저기 적혀진 대로 믿으면 좀비사태 일어나면 악행그룹의 장난감이 되겠죠 님들은?

    너무 본인들 호구라고 ㅠㅠ 거리는 인간들 많아서 위로차 적어봄.
    님들 아직 호구 아닙니다.

  17. 이거 딱 나네 ㅋㅋ 근데 외면하는 부역자가 은근히 잘 살아남는것도 알아야함. 어디나 어중간한자가 끝까지 사는법이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