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로운 징벌자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he-inevitable-recon-1024x1024.png 입니다.

생 존 확 률

당신은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유일하게 질서 있는 공동체를 꾸려나가는 이들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개인으로 있을 때는 정말이지 너무나도 낮은 생존율을 보입니다. 부득이한 정찰자와 관계는 좋지만, 개인으로 있을 때의 생존율은 높은 정찰자와도 비교가 될 정도로 단명하는 이들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운이 따라준다면 온건한 공동체를 이끌기도 하는 우두머리가 될 수도 있겠네요. 따라서 당신은 생존율이 최하위에 해당하는 동시에 3위에 수렴하기도 합니다.

악 행 인 지

당신은 이전 세상에서 보편적으로 지켜지던 윤리가 지금의 상황에서도 똑같이 적용되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하여 당신은 그만큼 다른 생존자들과의 마찰이 다른 의미로 잦습니다. 이상주의적으로 보이기도 하고, 어쩌면 그 어떤 풍파에도 굳센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으나 이런 점으로 하여금 상술한 당신의 생존율에 영향이 끼친 걸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당신은 이런 재난 상황이 끝났을 때에도 떳떳할 수 있을 만큼 선하게 행동했다고 할 수 있을 사람입니다.

결론적으로 당신은 이런 재난 상황에서까지 이전에 통용되던 보편 윤리를 엄격하게 지킵니다.

유 형 관 계

‘극악무도 막가파’는 당신이 극도로 경멸하는 이들인 동시에 만약 같은 그룹에 있다면 대립각을 세우는 이들이며, 만약 두목으로 있다면 그를 향한 내분을 준비 중일 것입니다. 같은 그룹에서 파벌을 세워 당신과 함께 할 사람들을 모아 이들을 향한 징벌의 칼을 벼리고 있습니다.

‘불량스러운 약탈자’들은 당신을 완전히 이상주의자로 취급할 겁니다. 그들은 극악무도 막가파의 수하거나 막가파가 독단적인 행동으로 불량스런 약탈자들의 반감을 산 것과는 달리, 그들은 당신의 올곧다고 생각하고 행하는 행동 때문에 내분을 준비할 확률이 높습니다. 막가파를 상대로 내분을 일으킬 때 그들과도 잠시 이해관계가 맞을 순 있겠지만, 온건한 공동체의 리더로 있는 당신을 향해 내분을 일으키려 할 때는 상당히 고전하게 될 것입니다.

‘경계하는 스캐빈저’ 들은 당신에게 있어서 그저 이 상황을 이용해 자신의 생존을 충족시키는 데 급급한 사람들로 보이지 않을 겁니다. 그들은 그다지 윤리에 대해 신경을 쓰는 것 같지 않고 남을 때리거나 하지만 않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지만, 당신은 그들 또한 엄격한 잣대에 동일히 합류하길 강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침묵하는 수색자’들은 당신에게 대체로 협조적일 수 있지만 동시에 여전히 애매모호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생명이 위협을 받는 경우에 함께 하는 것을 그만둘 수 있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그룹원에 있어 나쁠 것은 없는 이들이지만, 스캐빈저와 마찬가지로 그들 또한 당신의 잣대로 다시 세상을 보길 원하는 상태입니다.

‘부득이한 정찰자’들은 당신의 신뢰할만한 동료입니다. 그들은 이런 상황에서 최소한을 넘어 최대한 윤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당신의 부두목이거나 곁에 두는 파트너일 수도 있겠습니다.

“정의로운 징벌자”의 13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